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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G계약을 위한 서비스(사이트 및 앱) 구축요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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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사
PG계약은 'PG입점심사'와 '카드사심사'로 구분됩니다.
아임포트에 접수된 가입신청서는 익영업일내 '아임포트→ PG사' 로 전달됩니다.
PG사에서는 입점심사를 위해 PG사 계약담당자가 직접 신청서에 기재된 가맹점의 서비스(웹사이트 또는 앱)URL에 접속해서 '판매하는 상품','판매금액','사업자정보','환불정책' 등의 정보를 확인합니다.
PG사에서는 가맹점의 서비스가 판매하는 상품이 입점제한 업종에 포함되는지, 불법적인 서비스인지 등 서비스의 안정성을 파악하여 입점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, 서비스(웹사이트 또는 앱)이 구축되어있지 않다면 계약진행시에 입점이 지연 또는 반려 될 수 있습니다.

그렇다면 'PG입점심사'를 위한 서비스(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) 구축요건은 무엇일까요?

1. 판매 상품(서비스) 등록

결제가 가능한 실제 상품을 서비스 페이지 내 등록 해주셔야 합니다.
실물(배송가능한)상품 : 상세정보, 결제금액, 환불정보, 배송/교환, 운영규정(이용약관/개인정보취급방침)
비실물(컨텐츠)상품 : 상세정보, 결제금액, 환불정보, 운영규정(이용약관/개인정보취급방침)정보
정기결제 상품 : 기본 상품 정보 외, 정기결제가 필요한 상품인지 여부 체크하므로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상품을 등록 해 주셔야 합니다. (ex: 구독결제, 꽃 배달, 수강료 등)
테스트 URL으로 카드사 심사 진행시, 일부 카드사에서 반려 할 수 있습니다. 때문에 이후 실 URL으로 변경 시 재심사 들어가게 되며, 재심사 기간 동안 카드 결제가 차단될 수 있으므로 실 URL으로 카드사 심사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.
실서비스 운영중이신 경우에는 별도 로그인계정으로만 접속가능한 결제페이지를 구현하시거나, 서브도메인으로 심사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 심사를 위해 특정계정으로 로그인했을 때만 테스트가능한 심사상품이 노출되도록 구현해두셔도 되며, 혹은 운영하시는 도메인 외 서브도메인으로도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단, 서브도메인은 test, staging,dev 등의 문구가 포함되면 심사가 어렵습니다)
판매하는 서비스 상품금액을 고정금액(선택하여 요청하는 방식)이 아닌, 임의입력(견적금액 임의 입력)과 같은 형태의 서비스의 경우에는 PG사 및 카드사 입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ㄴ 관련 근거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4항의 규정에 따르면, 통신판매업자가 소비자에게 제공(표시,광고 또는 고지)하여야 할 재화 등의 정보에 관한 사항과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의 내용(정확한 금액)과 제공 방법을 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.
'카드사 심사' 진행을 위해서는 결제하는 페이지 및 PG사 결제모듈이 호출되도록 구현되어있어야 합니다.(PG사별 테스트모드 설정 방법)

2. 연동할 서비스(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) 하단에 사업자정보 기재

사업자등록증상의 정보와 일치해야하며, 메인홈페이지 외 결제페이지까지 상시 노출되어야합니다.
앱 서비스의 경우 모바일 하단 혹은 별도의 메뉴를 분리하여 기재해주세요!
필수 노출 사항: 상호명, 사업자등록번호, 대표자명, 사업장주소지, 전화번호(휴대폰번호 불가)
앱 서비스 계약진행시 참고사항!
앱 서비스의 스토어 등록 전인 경우에도 PG계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 PG가입신청시 홈페이지 항목란에 '앱서비스'로 기재해주시고, 추후 PG계약진행시 PG계약담당자를 통해 apk 파일 및 앱 캡쳐화면(앱 내 결제경로)을 PPT형식으로 전달하여 심사진행이 가능합니다. 이 경우에도 앱 내에 판매상품, 사업자정보는 반드시 기재 돼 있어야합니다.
(카드사 심사 시에 앱스토어/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있어야합니다!)
본인확인 서비스만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APK파일로 진행 가능합니다.
SMS본인인증만 이용하는 경우, 서비스 소개페이지 및 사업자정보 노출은 필수입니다!
<결제서비스_PG가입 시 기본 검수 사항>
<본인인증서비스_PG가입시 기본 검수 사항>